]
실시간 예약
- 프로모션 코드/쿠폰 적용 방법이 궁금해요.
- 렌터카 예약 일정 조회 및 차량 검색 후 결제 진행 적용이 가능합니다.
- 프로모션 쿠폰 : 결제란 할인 방법 > 프로모션 코드 선택 > 프로모션 코드 입력 > 확인
- 쿠폰 : 결제란 할인 방법 > 쿠폰 선택 > 쿠폰 적용하기 > 확인
- 결제한 카드 변경/할부 개월을 변경하고 싶어요.
- 실시간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므로 결제와 동시에 예약이 확정되기에
결제 카드/할부 개월 변경은 불가합니다.
결제 카드/할부 개월 변경을 원하신다면 기존 예약 취소 후 신규 예약만 가능하며,
기존 예약 취소에 대한 수수료는 당사가 부담하지 않습니다.
기존 예약 취소 시 취소하신 예약건은 복구가 불가하며,
취소 수수료 규정을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취소 수수료 규정은 홈페이지 내
[고객센터 > 자주찾는 질문 > 예약 취소 수수료 규정이 궁금해요]에서
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- 카드 결제 영수증은 어디서 확인하나요?
- 결제 영수증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.
■ 결제 영수증 발급 방법
- 회원 : 홈페이지 내 로그인 후 [예약 확인 > 결제 영수증] 선택 시 확인 및 출력 가능
- 비회원 : 홈페이지 내 [예약 확인] 메뉴에서 예약번호와 예약자분 성함으로 비회원 로그인 후 [결제 영수증] 선택 시 확인 및 출력 가능
- 예약 시 카드로만 결제 가능한가요?
- 모자이카는 현재 카드 결제만 지원하고 있습니다.
결제창 > 일반 결제, 간편 결제, 카드 간편 결제 중 편하신 방법으로 결제 부탁드립니다.
- 일반 결제 : 신용카드 / 체크카드
- 간편 결제 : 삼성 페이, 카카오페이, PAYCO, L.PAY, 네이버 페이
- 카드 간편 결제 : 홈페이지 내 로그인 후 [마이페이지 > 내정보 > 간편 결제 카드]에 등록한 신용카드 / 체크카드
또한 법인 카드 사용은 불가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.
- 예약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지 않아요.
- 마이크로소프트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종료로 익스플로러 사용하시어 홈페이지 예약 시
오류가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.
홈페이지를 예약 시 크롬 또는 엣지 사용을 권장드립니다.
- 실시간 예약은 결제를 하면 예약이 확정되는 건가요?
- 실시간 예약 확정 서비스로 결제와 동시에 예약이 확정됩니다.
예약 완료 후 카카오톡 알림 메시지(혹은 예약문자)가 전송되니 예약 정보를 꼭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자차요금도 예약 시 함께 결제하나요? 예약 완료 후 추가 요금은 발생하지 않나요?
모자이카를 통한 렌터카 예약시 최종 결제금액은 차량 대여료와 보험료가 포함된 금액입니다.
따라서 인수하시는 렌터카 업체에서 보험료 결제는 이루어지지 않습니다.
- 예약하려면 회원가입이 필요한가요?
- 렌터카 예약은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비회원 예약이 가능합니다!
다만 쿠폰 및 프로모션 코드는 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사용 가능합니다.
- 여러 대의 차량을 예약할 수 있나요?
- 모자이카를 통한 렌터카 예약은 한 번에 여러 대를 예약할 수는 없지만, 한 아이디로 여러 대 예약은 가능합니다.
대여안내
- 운전자는 몇 명까지 등록할 수 있나요?
- 운전자는 총 2명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.
렌터카 예약 시에는 기본 운전자의 정보를 등록하게 되며, 렌터카 업체에서 차량 인수를 받을 때 보조운전자 1인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.
일부 업체는 보조운전자 등록 시 추가 비용이 발생되거나 계약한 주 운전자 미동승시 보험 적용 불가할 수 있습니다.
인수받으실 렌터카 업체의 대여 및 자차 가입 규정에 부합하지 않는 분은 운전자 등록이 제한되며 운전자 본인이 면허증 꼭 지참하여 내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예약자와 운전자가 동일해야 하나요?
- 모자이카는 예약자와 운전자를 구분하여 기재할 수 있습니다.
단, 대여 및 자차가입 규정에 적합한 운전자만 렌터카 대여가 가능하므로 실 운전자 정보를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.
- 어린이도 렌터카 탑승 인원에 포함되나요?
- 어린이도 탑승인원에 포함됩니다.
예를 들어, '성인 5명&어린이 2명'이 탑승한다면 7인승 이상의 차량을 예약하셔야 합니다.
대여 차량 인원보다 탑승자 수 초과시 교통법규와 안전상의 이유로 차량 대여가 거부될 수 있습니다.
- 카시트나 유모차도 대여할 수 있나요?
- 모자이카는 렌터카 실시간 예약 플랫폼으로 렌터카 예약 서비스만 지원하고 있습니다.
따라서 모자이카를 통한 카시트와 유모차는 실시간 예약이 불가하오나 모자이카와 동일 회사인 제주패스의 제휴사 '제주라온카시트' 에서 예약 후 딜리버리 서비스를 이용하여 설치가 가능합니다.
다만, 일부 렌터카사는 딜리버리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으니 라온카시트에 예약 가능 딜리버리 업체 확인 후 예약 부탁드립니다.
- 제휴업체: 제주라온카시트(https://jejuraon.kr)
- 연락처: 064-711-3336
- 애견동반/낚시용품 지참 가능한가요?
- 제휴 렌터카 업체마다 애견 동반/낚시용품 지참 가능 유무가 상이하므로 일정 조회 후 렌터카 제휴사 옵션을 꼭 확인 부탁드립니다.
- 운전경력은 1년 이상인데, 면허 재발급으로 취득일부터 1년이 넘지 않아요.
- 면허증과 운전경력증명서를 기본적으로 운전 경력 1년 이상이 확인될 경우 렌터카 대여가 가능합니다.
일부 업체에서는 운전 경력 1년 미만일 경우에도 대여가 가능한 차량이 있습니다만,
렌터카 회사에 따라 필요한 조건(서류)이 추가될 수 있으므로,
예약을 원하는 렌트카 회사로 대여 조건을 정확히 확인한 후 차량을 예약 해주시기 바랍니다.
※ 운전경력증명서는 가까운 관할 경찰서 또는 온라인 '민원24' 사이트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
- 차량 대여조건은 어떻게 되나요?
- 렌터카 대여는 만 21세 이상, 면허 취득 후 1년 경과한 경우에 가능합니다.
* 승용, 9인승 승합 : 2종보통 면허
* 11인승 이상 승합 : 1종보통 면허
① 각 차량마다 대여조건이 다를 수 있으니 대여조건을 꼭 확인해 주세요.
② 외국인은 국제면허증과 여권을 소지해야 하며, 한국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해야 합니다.
③ 면허 재취득 시, '운전면허경력증명서'를 지참해 주세요.
- 운전면허증 없이 차량을 대여할 수 있나요?
- 대체 서류의 남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실물 면허증 미지참 시 렌터카 인수가 불가합니다.
실물 면허증 미지참 시, 인수 거절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환불은 불가합니다.
면허증 대체 서류는 없으며 자세한 문의는 예약하신 렌트 업체로 확인 부탁드립니다.
- 운전자 변경이 가능한가요?
- 운전자 변경/추가는 인수시 렌터카 업체에서 가능합니다.
다만, 인수받으실 렌터카 업체의 대여 및 자차 가입 규정에 부합하지 않는 분은 운전자 등록이 제한되며 운전자 본인이 면허증 꼭 지참하여 내방해주셔야 합니다.
- 전연령 렌트카 대여가 가능한가요?
- 모자이카 제휴사에서는 전연령 대여를 하고있지 않습니다.
기본 대여규정은 만 21세 이상, 면허취득 후 1년 이상의 경력이나, 렌터카 회사 및 차종에 따라 연령 및 요구 경력이 더 높을 수 있으니 예약 전 대여규정/자차 가입규정을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.
- 외국인도 렌터카 대여가 가능한가요?
- 렌터카 업체에 따라 외국인은 대여가 제한될 수 있으며, 예약 전 대여 가능 여부 확인이 꼭 필요합니다.
대여가 가능한 업체는 외국인의 경우 아래의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.
① 각 차량마다 대여규정이 다를 수 있으니 대여조건을 꼭! 확인하셔야 합니다. (ex. 만 26세 이상)
② 유효기간 내의 국제운전면허증(제네바 및 비엔나 협약국 발급)과 여권을 꼭 지참하셔야 합니다.
③ 대부분 업체의 경우 한국어 소통이 가능한 동승자가 있어야 하며,
일부 업체의 경우 외국인만 이용하더라도 대여가 가능합니다. 단, 영어로 소통 가능해야 합니다.
④ 일부 업체에서는 소통이 되어도 외국국적일 경우 렌트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.
또한, 국내 면허증을 취득하였더라도 렌트카 업체에 따라 여권 등 추가 서류를 요구할 수 있으니, 예약 전 렌터카 업체로 대여 절차를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
- 렌터카는 며칠동안 대여할 수 있나요?
- 렌터카 대여는 사용 시간 최소 24시간 이상부터 가능하며 최대 대여 기간은 대부분 업체가 7일 (144시간)까지 입니다.
일부 업체는 그 이상 대여도 진행하고 있으나, 업체마다 대여 기준이 상이하기에 모자이카 홈페이지 또는 APP에서 일정 조회시 결과가 표기되지 않을 경우 대여가 불가합니다.
대부분 업체가 예약이 가능한 7일 (144시간) 이상 이용을 원하는 경우, A 업체에서 7일 예약 후 B 업체(타 업체)에서 이후 일정 예약을 해야합니다..
사전협의 없이 A 업체에서 7일 예약 후 동일 업체에 추가 일정으로 2차 예약을 하는 경우, 2차 예약은 취소될 수 있으며 30일 이내에 144시간 초과시 인수가 거절 될 수 있습니다.
- 예약한 차량 옵션은 어디서 확인하나요?
- 예약하신 차량 옵션은 차량 검색 시에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예약하신 후 차량 옵션 확인을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(☎ 1811-7762)로 문의 부탁드립니다.
인수 / 반납
- 연료가 남았을 경우 환불받을 수 있나요?
- 렌터카 이용 시 사용하는 연료는 운전자 별도 부담입니다.
렌터카 인수/반납 시 잔여 연료량을 확인하고 있습니다.
차량 반납 시 인수 시보다 연료가 부족한 경우 유류비가 청구될 수 있으니, 인수 시 확인한 연료량만큼 연료를 채운 후 반납하셔야 합니다.
연료가 남았을 경우 초과한 연료에 대한 환불 가능 유무는 업체마다 다르므로 차량 대여 전 업체 규정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.
- 예약한 차량과 다른 차량이 배차되는 경우도 있나요?
- 예약한 차량의 갑작스러운 고장, 사고로 인해 대여가 불가한 경우
동일 차종 또는 다른 차량으로 변경될 수 있으며, 이 때에는 렌트카 회사에서 사전에 별도 안내를 드립니다.
- 렌트카 셔틀버스 탑승은 어디서 하나요?
- 셔틀버스 탑승장소 '렌터카 종합안내센터(구. 렌터카하우스)'는 제주공항 1층 5번 게이트 맞은편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.
안내센터 내 각 렌터카 셔틀 탑승구역에서 예약한 렌트카 사의 셔틀을 타고 차고지로 이동하게 되며,
예약한 렌터카 셔틀구역은 예약 카카오톡(또는 문자) 메시지 내 [차량인수안내] 항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.
- 공항에서 렌트카 차고지까지는 얼마나 소요되나요?
- 공항에서 렌터카 차고지까지는 평균 5~20분 가량 셔틀 이동시간이 소요되며, 예약한 렌터카 차고지까지의 거리와 교통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.
렌터카 회사 별 셔틀 이동 시간은 차량 예약 전 업체 정보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
- 차량을 반납했는데 귀중품이 차 안에 있어요.
- 반납하신 차량 안에 있는 귀중품에 대한 분실물 문의는
예약하신 렌터카 회사로 접수 시 확인이 가능합니다.
예약하신 렌터카 회사 정보는 예약 카카오톡(또는 문자) 메시지 내 [예약 업체] 또는
홈페이지 내 로그인 후 [예약 확인]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- 차량 인수와 반납은 어떻게 하나요?
- 2016년 9월 1일부터 제주공항 렌트카하우스 내 대여업무가 종료되어 렌트카 회사의 차고지에서 차량을 인수/반납하고 있습니다.
제주 공항 도착 후 렌터카 업체에서 운행하는 셔틀차량 탑승, 차고지까지 이동하게 되며 셔틀차량 탑승 장소는 예약 완료 시 발송되는 안내 메시지에 기재되어 있습니다.
또한 정해진 차량 인수/반납 장소 외 인수/반납은 불가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.
- 08시~20시 외 차량 인수/반납이 가능한가요?
- 렌트카 사의 평균 운영 시간은 08시~20시까지입니다.
이 외 시간에 야간인수 또는 조기반납이 필요한 경우 해당 서비스의 제공 여부를 확인 후 예약이 필요합니다.
고객님이 렌터카 회사마다 문의해 보시기 어려우므로 예약하실 업체명을 확인하신 후 고객센터(☎ 1811-7762)로 문의 후 예약 부탁드립니다.
- 기존 반납 일정보다 일찍 반납했는데 미사용 시간에 대한 금액 환불받을 수 있나요?
- 렌터카 회사의 평균 운영 시간은 08시~20시까지입니다.
렌터카 회사 운영 시간에 예약하신 반납 일정보다 일찍 차량을 반납하실 수 있으나, 미사용 시간에 대한 금액은 환불이 불가합니다.
예약 전 꼭 여행 일정을 확인하시고 반납 시간을 설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
자차보험
- 자차보험은 사고 날 때마다 보험 처리가 가능한가요?
- 자차보험은 1회 소멸성으로 중복 보장이 되지 않습니다.
만약 차량 운행 중 사고 발생시 대여 렌트카 회사로 꼭 사고/고장 접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.
- 자동차 종합보험이 가입되어 있나요?
- 제주도 내 모든 렌터카 업체는 법적으로 종합보험에 의무 가입되어 있습니다.
종합보험의 보상 범위는 대인(상대방 신체) / 대물(상대방 차량) / 자손(나의 신체)에 한하여 발생한 피해 비용을 보장하고 있습니다.
단, 업체에 따라 면책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렌터카 예약 시 보험안내를 꼭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.
- 자차보험을 꼭 선택해야 하나요?
- 자차보험은 필수 가입사항으로 종류는 일반자차, 완전자차, 부분무제한 세 가지가 있습니다.
렌트카 업체마다 운전자의 연령 및 운전 경력에 따라 가입 규정이 다르고, 보상 내용이
동일하지 않으므로 예약 전 약관 동의 항목 중 [대여규정] 을 꼭 확인 후 예약 부탁드립니다.
ex) 아래는 예시는 참고용이며, 업체에 따라 자차 규정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.
1.일반자차 : 수리비의 20%, 휴차보상료(1일 정상요금의 50%X수리기간) 부담
2.완전자차 : 보상한도 내 수리비, 면책금, 휴차보상료 면제
3.부분무제한 : 보상한도 무제한, 면책금과 휴차보상료 면제
취소 / 환불
- 취소한 결제 금액은 언제 확인 가능한가요?
- 결제 취소 접수 후 카드사 사정에 따라 영업일 기준 7일 이내로 확인 가능합니다.
이후에도 확인이 안될 경우 모자이카 고객센터(☎ 1811-7762)로 문의 부탁드립니다.
- 결항으로 렌터카를 이용할 수 없는데 환불받을 수 있나요?
- 제주도로 입도하는 항공기/선박 결항 시, 항공사/.선박사에서 제공하는 결항 증명서 접수 후 전액 환불 가능합니다.
■ 결항 취소 제출 서류
1. 항공기 or 선박 예약 내역
2. 편명 / 승객명 / 결항 여부가 기재된 결항 증명서(확인서)
3. 렌터카 예약 번호
■ 제출 서류 접수 시 참고사항
- 결항확인서 또는 결항증명서에는 편명/승객명/결항 여부가 기재되어 있어야 합니다.
- 결항확인서 또는 결항증명서에 승객명이 기재되지 않은 경우 항공기 or 선박 예약 내역에서 승객명이 확인할 수 있도록 보내주셔야 합니다.
- 렌터카 예약 번호 확인이 어려운 경우 예약자 분의 성함과 휴대폰 번호를 함께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.
■ 결항 취소 접수
- 모자이카 help 메일 주소 : help@mosaicar.co.kr 이메일 접수
※ 항공사/선박사의 결항 통보를 제외한 본인의 판단으로 인한 취소 시 환불은 불가합니다.
- 예약 취소 수수료는 어떻게 되나요?
- [예약취소 규정]
- 제주도
* 결제 당일(23시 59분 전), 인수 168시간 이상(7일 전) : 수수료 없음
* 인수 168시간 미만 ~ 72시간 이상 : 수수료 10%
* 인수 72시간 미만 ~ 24시간 이상 : 수수료 30%
* 인수 24시간 미만 : 수수료 50%
* No Show : 환불 불가
* No Show : 인수 시작 시간 2시간이 경과하여 렌터카 사로 별도 의사를 밝히지 않고, 무단으로 차량 인수가 되지 않은 경우
* 차량 인수 24시간 이내 취소하는 경우, 예약 당일 취소 구간(수수료 없음)이 적용되지 않습니다.
* 취소 시점은 인수 시작 시간으로부터 남은 시간을 기준으로 합니다.
- 내륙
* 예약일 ~ 인수 24시간 전 : 수수료 없음
* 인수 24시간 이내 - 결제 1시간 이내 취소 : 수수료 없음
* 인수 24시간 이내 - 결제 1시간 이후 취소 : 환불 불가
* No Show : 환불 불가
* No Show : 인수 시간 경과 후 렌터카 사로 별도 의사를 밝히지 않고, 무단으로 차량 인수가 되지 않은 경우
※ 인수 시간이 지난 후 차량 사용 의사를 밝히더라도 차량 대여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. 대여 희망 시 업체와 직접 상의하여야 합니다.
- 예약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?
- 모자이카 홈페이지에서 직접 예약을 취소하실 수 있으나, 렌터카 대여 전 24시간 이내인 경우 고객센터를 통한 취소만 가능합니다.
모자이카 고객센터는 평일 10:00~17:00까지 운영되며, 취소 시점이 주말일 경우 차량을 인수받으실 렌터카 업체로 문의하여 차량 취소 접수 후 평일 중 모자이카로 예약 취소 문의가 필요합니다.
렌터카 업체 또한 운영 시간(08시~20시)이 있으므로 운영 외 시간에는 상담이 불가하여 취소 요청이 가능하지 않은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.
예약 취소 시 취소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취소 전 취소 수수료 규정을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■ 취소 방법
- 회원 : 홈페이지 내 로그인 후 [예약확인]에서 예약 취소
- 비회원 : 홈페이지 내 [예약확인] 메뉴에서 예약번호와 예약자분 성함으로 비회원 로그인 후 예약 취소
- 예약 차종을 변경하고 싶어요.
- 실시간 예약 확정 시스템으로 예약한 차량의 변경은 불가합니다.
차량 변경 기존 예약 취소 후 신규 예약만 가능하며, 기존 예약 취소에 대한 수수료는 당사가 부담하지 않습니다.
기존 예약 취소 시 취소하신 예약건은 복구가 불가하며, 취소 전 취소 수수료 규정을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- 예약 일정을 변경하고 싶어요.
- 실시간 예약 확정 시스템으로 예약한 일정(날짜/시간) 변경은 불가합니다.
일정 변경은 기존 예약 취소 후 신규 예약만 가능하며, 기존 예약 취소에 대한 수수료는 당사가 부담하지 않습니다.
대여시간의 단순 연장은 렌터카 업체로 문의하여 연장 가능 여부 및 연장요금(현장가)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.
기존 예약 취소 시 취소하신 예약건은 복구가 불가하며, 취소 전 취소 수수료 규정을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